공인중개사 민법 이론&빈출기록

[공인중개사 합격하기 도전기] 아들 셋 키우며 새벽 2시간 공부하기

키움애셋 2021. 2. 23. 14:42

네이버 블로그를 개설한 지 약 한 달. 

 

블로그나 SNS,심지어 친구들 다 하고 있는 인스타그램도 하지 않고 있던 제가 최근 열심히 해본 네이버 블로그.

 

하지만 욕심은 끝도 없고..ㅋㅋㅋㅋ  한 블로그에 주제가 수십 개가 될 지경이었어요.

 

그래서 공부관련이나 아이들 영어 관련 내용은 티스토리로 이사하기로 했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공인중개사 자격증 관련 기록도요.

 

최근 갑자기 "훅"들어온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대한 갈망.

 

저희 엄마는 수십년 전부터 자격증이 없이 공인중개사 보조일을 하셨어요.

 

어머니라는 호칭이 입에 붙질 않아 그냥 엄마라고 편하게 하겠습니다...ㅋㅋ

 

그러다 잠시 다른 일을 하시다가 최근 들어 다시 공인중개사를 하고 싶어 하셨고, 60세가 넘으신 지금 현재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따시려고 노력 중이십니다.ㅎㅎ

 

처음엔 이젠 몸 관리하실 나이라고 만류를 하였으나...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한 열망은 젊은 저보다도 훨씬 대단하셨어요.

 

엄마가 "나는 내용은 다 이제 알겠는데 속도가 늦어서 문제가 빨리 안 풀려. 젊고 잘 돌아가는 머리 가지고 있을 때 자격증 하나 따 놔."라는 한마디에 그냥 go!!! 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당시 저는 경매 공부를 하고 있었고, 지금 투자할 종잣돈도 없는 상태에서 경매 공부를 하고 있던 터라 자꾸 나태해지고 있었거든요.

 

또 한동안 아이들을 키우고 있다가 멈춰버린 머리를 기름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매일 새벽 5시에 기상해서 딱 2시간만 공인중개사 공부를 해보자고 다짐해봤습니다.

 

물론 평일 중에 시간이 나면 조금 더 공부를 할 거예요. 그런데 아이들을 키우고 있다 보니 집안일에 살다 보면 해야만 하는 그런 잡일들 때문에 시간이 많질 않네요.

 

전 주말에는 무조건 아이들과 캠핑을 가고 있어서 책상에 앉아서 할 수 있는 공부는 평일 새벽뿐입니다.ㅠㅠ

 

그래서 블로그에 빈출 OX 문제를 기록하고, 요리하는 동안 잠시 마트 줄을 서있는 동안. 틈틈이 블로그를 이용할 생각입니다. 

 

공인중개사 공부하시는 공시생분들도 심심할 때마다 OX퀴즈처럼 계속 지문을 보다 보면 시험장에서 문제가 술술술 풀리지 않을까요?

 

100점 만점이 아니니깐... 제발 61점으로 합격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매일 조금씩 공부합니다.

 

일단 15년 전에 비싼 돈 주고 공인중개사 학원을 끊은 적이 있어서..... 트라우마로ㅋㅋㅋㅋㅋ 책을 구매하면 무료로 인강을 들을 수 있는 무크 랜드라는 곳에서 책을 구매하였습니다.

 

30만 원이 안 되는 가격이었고, 현재 기본서와 빈출 문제집 용어해설집 수험 가이드가 도착한 상황이에요.

 

6월 정도에 예상문제집을 발송해준다고 하니.. 그전까지는 기본서를 좀 해놔야 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제가 이 블로그를 어떤 생각으로 개설을 하였고, 앞으로 어떻게 공부를 진행해 나갈지는

 

그러니깐 평일 중에 공부를 했을 때는 매일 기록을 할 거예요. ^^

 

아이를 셋 키우면서도 공부하고, 직장을 다니면서도 공부하고.....  함께 도전했으면 좋겠습니다.

 

공무원 공부에 지치시거나 방법을 잘 모르겠으신 분은 네이버 블로그에 아주 주관적으로 작성해놓은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찰 퇴사 선배가 알려주는 경찰 시험 합격 노하우]  https://blog.naver.com/pwcool00/222231500524

 

[경찰 퇴사선배가 알려주는 경찰 시험 합격 노하우] 순경에서 경위까지 단한번의 낙방 없이 초고

​아래 글은 필자가 남편의 소중한 경험과 노하우를 그냥 묻히기 싫어 육아 중 한줄한줄 적어나갔던 글입니...

blog.naver.com

블로그에 기록하다가 중간에 중단하면 너무 창피하지 않을까??

 

괜히 나중에 불합격하면 이런 기록들이 불합격의 기록이 될까 봐 걱정스럽다....

 

이런 부정적인 생각은 저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질 않아요.

 

저는 불합격을 해도 노력한 저에게 칭찬을 해줄 겁니다.

 

대신 공부하는 동안만큼은..... 무조건 합격한다라는 생각으로 공부하겠습니다.

 

이 세상 모든 공시생과 수험생과 도전하는 모든 분들을 응원합니다.